티스토리 Poster 스킨 본문 글자크기 크게하는 방법!

재테크/블로그 관리 2019. 7. 25. 12: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을 듣는 작은 귀  세,작,귀 입니다 ^9^~!

 

오늘은 티스토리 Poster 스킨의 본문 글자크기를 크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가 이번에 스킨을 바꾸게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본문의 크기가 작성할때에 비해서

 

너무 작게나와서 글을 읽기가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그걸 작성할 당시에는 표시가 안나니까 조절하기두 힘들구요!

 

그래서 작성 페이지가 등록된 글 페이지와 비슷하고 그 중 마음에 드는 'Poster 스킨'으로 바꿨답니다 ㅎㅅㅎ!!

 

 

하지만..

 

 

'Poster 스킨' 또한 설정을 해주지 않는 이상 초기 글자 크기는 작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여러 검색을 통해 'Poster 스킨'의 본문 글자 크기를 크게하는 법을 찾아봤어요!!

 

그렇지만 티스토리 에서 제일 유명한 즉 보편적으로 쓰이고 있는 스킨에 대한

 

본문 글자 크기 조절에 대한 내용만 존재하고 제가 원하는 'Poster 스킨' 의

 

글자 크기 조절은 아무리 찾아봐도 없더라구요!!

 

 

대부분이

 

article{ 란에 있는 font:/*@post-body-font-size=의 사이즈를 바꾸는 내용이었어요

 

제가 쓰는 'Poster 스킨' 에는 아무리 찾아봐도 저 내용이 없는데 말이지요!! 부들부들..

 

 

계속 찾다가 도저히 답이 안나와서

 

그냥 제가 일일이 하나하나 조절해가면서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__+

 

약 30분간 씨름한 결과 드디어 찾아냈답니다!! 쿠하하!! ^0^

 

그럼 제가 노가다(?!)로 찾아낸 'Poster 스킨' 본문 글자 크기 조절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환경설정에 들어가셔서 스킨편집에 html 편집으로 들어가신 다음 CSS 항목으로 넘어가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스크립트가 보일꺼에요!

 

(위에 표시된 박스 내에 html, body 항목은

 

블로그 전체의 크기를 키우는 항목이에요

 

만약 전체 크기를 키우고 싶으시다면 위 font-size 비율을 높여보세요!!)

 

 

자, 그럼 CSS 창에서 Ctrl + F 를 통해

 

.entry-content p 를 찾아보도록 해요!

 

 

그럼 위와 같은 부분이 보이실거에요!!

 

.entry-content p {
             margin-bottom: 24px;
        font-size: 1.15em;
     line-height: 1.6;

color: #666;

 

라고 하는 부분이 바로 본문의 크기에 관한 스크립트더라구요!!

 

본래에는 font-size가 0.9 정도 됬었었어요!!

 

저는 조금 더 크게 해서 1.15로 바꿨습니다 ^9^

 

 

바꿔서 적용해봤더니

 

제가 마음에 드는 글자 크기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정말로 이거 찾느라고 밤중에 고생했네요 ㅠㅠ

 

여러분은 이 포스팅을 보시고 바로 'Poster 스킨'의 본문 글자 크기를 조절해 보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도 더욱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9^

 

 

제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오늘 하루도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

반응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