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제 지역 가이드! 구글 지도 리뷰 작성 ①

맛집/정보 2019. 7. 15. 16: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을 듣는 작은 귀  세.작.귀 입니다 ^9^

 

오늘은 구글맵을 통한 식당이나 여러 지역들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에서 리뷰를 작성하는 것 처럼 구글맵에서도 작성이 가능해요.

 

원래 저는 리뷰나 후기 같은것은 단지 귀찮은 일이라고 생각해서 그동안 참여를 잘 안했었는데

 

작년 호주 멜버른으로 워홀을 가게되면서 내가 다녔던 지역들에 대해서 기록을 남겨놓는것이 나중에

 

추억을 되돌아 볼때에도 유용하고 그때 내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었구나 하는 일종의 땅속에 파묻어놓은

 

타임머신(?)같은 기능이라는 생각이 들어 그 이후로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구글맵에는 저렇게 '내 장소'라고 해서 하트표시라던지 별표 혹은 내가 가고싶은 곳 등등 시그널을 표시할 수가 있어서

 

멜버른에 있을 당시에는 내가 이곳에 갔었었다! 라는 의미로 표시를 해놨었어요!

 

덕분에 얼마나 많은 가게들과 지역들을 돌아다녔는지 알수있었죠~

 

그러다가 얼핏 구글맵을 통해 사진을 보는데 '지역 가이드'라는 호칭을 가진 사람이

 

그 음식점에 대해 리뷰를 적고 있더라구요!

 

뭔가 지역 가이드라고하니 자부심도 들 것 같고 왠지 멋있어보여 저도 한번 해보게됬어요!

 

한국에 돌아온 이후로도 꾸준히 체크중입니다 ^0^! 아무래도 여친 동네가 신촌쪽이라 그쪽에 표시를 많이 해뒀네요~!

 

자 그러면 구글맵을 통해 리뷰를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맵 어플을 실행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올텐데 맨 위에 왼쪽에 동그라미 표시가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참여'라는 항목을 찾으실 수가 있을거에요~! 그 위에 '내 장소'라는 항목으로는 아까 보여드렸던

 

하트 표시 라던지 별표 등 제가 표시해뒀던 지역들을 살펴볼수가 있어요~!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참여' 항목을 클릭하시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지역 가이드 레벨이 4정도 되는군요 +_+!

 

만약 구글맵을 통해서 어떤 장소를 찾아보셨다면 저 화면 밑 부분에 찾아봤던 지역에 관한 리뷰를

 

작성하시게끔 장소들이 나열되어있을거에요~! 저는 이미 다 끝내놔서 간단히 기본 화면만 보여지는 상태에요!

 

이 상태에서 리뷰 작성을 누르시면 검색을 통해 지역 리뷰를 하실 수 있고 리뷰 작성 이후에도 사진 추가 등을 통해

 

사진 업로드 및 더 많은 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어요!!

 

리뷰 작성을 하실때 각 부분마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하는데 리뷰를 간단히 작성하시면 10포인트 뿐이

 

못 받지만 평점 추가 및 사진 추가 등으로 포인트를 더 쌓으실 수 있어요!

 

포인트 형식인게 좋은게 사진을 만약 10장을 올렸다 하면 사진 1개당 5포인트니까 총 50포인트를 얻으실 수 있어요!

 

덕분에 레벨업또 빨리 할 수 있고 금방금방 포인트가 차니까 기분이 좋더라구요 ^9^!!

 

 

 

정작 쓰다보니까 글이 꽤나 길어졌네요.. ㅎㅎㅎ 이 밖에도 가이드 배지나 보상에 관련된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하루되세요 :)~

 

 

 

 

반응형

'맛집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도 이제 지역 가이드! 구글 지도 리뷰 작성 ②  (0) 2019.07.15

설정

트랙백

댓글